예약 조회

이미지 인증 코드

FAQ

사고 및 고장 시 대응

  • 미국은 한국보다 가해 사고에 대한 책임이 더욱 엄격하고 무거우므로 무엇보다도 렌터카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을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자동차 보험 제도는 국내와 상이하나 대체적으로 LDW(Loss Damage Waiver)와 SLI(Supplemental Liability Insurance)의 두 가지 보험이면 자손, 자차, 대인, 대물 4가지 보험 사항을 기본적으로 충족합니다. 그러나 국내의 4대 보험에 비하면 보장 범위와 한도가 작으므로 이와 유사한 보장 범위를 위해서는 PPP(Personal Protection Plan)과 UMP(Uninsured Motorist Protection), Roadsafe를 모두 충족하는 보험 패키지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사고 발생 시에는 가해 또는 피해 여부, 사고의 경중과 상관 없이 꼭 경찰에 신고하여 현장 출동과 사고 경위, 결과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사고경위서를 발급 받으시고 렌터카 영업소에 연락하여 상황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사고의 경중에 따라 현장 출동, 차량 교체 또는 운행 지속 등 대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받은 사고경위서를 차량 반납 시 달러렌터카 영업소에 제출하여 보험 처리에 대한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차량 고장 시 대응: 차량 고장, 연료 소진 등에 의해 운행이 불가할 경우에는 달러렌터카의 해당 영업소로 연락하여 현장 출동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에는 사안에 따라 소정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단, Roadsafe 옵션을 구매하셨을 경우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되 운전자 귀책 사유에 의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교통 법규 위반 등의 발생과 예치금

  • 예치금 : 차량 반납 후 발견되는 추가 비용에 대비하여 차량 수령 시 신용카드 가승인 또는 현금 예치를 하시게 됩니다. 운행 중 신호 위반, 과속 등의 행위에 의해 범칙금을 발부 받으셨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시기 바라며, 미납 사실이 사후 렌터카 회사로 통지 될 경우에는 가승인에 사용된 신용카드로 청구되거나 예치된 현금에서 차감 후 반환해 드리게 됩니다. 이 때는 벌칙금 외에 렌터카 회사의 처리 경비가 별도로 추가 청구됩니다.
  • 예치금의 반환 : 위의 설명과 같이 부대 비용 발생에 대비하여 렌터카 회사는 차량 수령 시 대여 비용 외에 별도로 예치금을 요청하게 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 시에는 대여일 당 약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승인 받아 전표를 보관합니다. 이 가승인된 금액은 신용카드의 해당 월 사용한도를 줄이게 되나 차량 반납 후 실제 청구행위 없이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되고 월간 사용한도도 복구됩니다. 단, 차량 반납 후 범칙금 발생 등이 발견되면 이 신용카드 정보와 가승인 내역을 통해 청구를 받으시게 됩니다. 현금을 예치하실 경우엔 대여일 당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맡기시게 됩니다. 단, 차량 반납 시 바로 반환해 드리지 않으며 범칙금 발생 여부 등이 확인된 이 후 송금해 드리게 됩니다. 이를 위해 차량 반납 시 소정의 양식을 통해 송금 받으실 주소 등을 명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금은 주로 수표로 받으시게 되며 은행에서 간단한 본인 확인 등의 절차를 통해 현금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단, 송금 과정에 대한 취급수수료, 경비 등은 예치금에서 차감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통한 예치 방법을 활용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 경찰에 의한 단속 : 미국 특히 본토에서는 교통 법규 위반 시 경찰의 단속 행위가 매우 엄격합니다. 경찰의 정지 신호 및 명령을 통해 정차 시에는 경찰의 유도에 따라 방향 지시등을 켜고 안전한 지역에 정차하셔야 합니다. 단, 경찰의 요구에 따른 일련의 행동 외에는 어떠한 자의적인 행동도 하지 않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차문을 연다거나, 내리는 등의 행위는 경찰관의 오해를 부를 수 있으니 절대 삼가해 주시기 바라며 정차 후에는 양 손을 핸들 위에 올려 놓고 경찰관의 지시를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반납 시 확인 사항과 연료 관련 사항

  • 경찰관에 의한 범칙금 발부 : 이 경우에는 지정된 날짜와 은행에서 직접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메라 단속에 의한 범칙금 발부 : 신호 위반, 과속 등의 행위에 대해 카메라 촬영 등을 통한 범칙금이 발생될 경우에는 차량 반환 후 해당 영업소로 납부고지서가 전달됩니다. 이 때에는 운전자 본인 및 영업소 공히 사전에 인지할 수 없으므로 신용카드 가승인 정보 또는 현금 예치금을 통해 달러렌터카가 대납 후 통지를 드리며 소정의 대행료가 추가 청구됩니다.
  • •연료 재충전 : 연료의 경우는 국내와 마찬가지로 차량 수령 시와 같은 양의 연료를 주유한 후 반납하시면 됩니다. 단, 국내와 달리 영업소 근방 10마일 이내에서 주유하셔야 하며 주유 영수증을 꼭 차량 반납 시 영업소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는 차량 수령 시와 같은 양의 연료를 채운 것에 대한 사실 확인을 더욱 명확히 하기 위함입니다.
  • 연료 선지불 옵션 : 달러렌터카는 고객 편의를 위해 반환 시 주유가 필요 없는 연료 선불제를 현지에서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 수령 시 연료탱크가 완충된 상태로 받으시되 이 연료에 대해 선 지불하시는 것으로 차량 반환 시 재 주유가 필요 없는 옵션입니다. 단, 남은 연료에 대해 환불되지 않으니 제공된 연료를 다 소진할 만큼 장거리를 운행하실 것이 아니라면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이 옵션에 대한 선택은 차량 수령 시 영업소에서 터치식 스크린 또는 약관 문서에 의해 권유 받으시게 되며 원치 않으실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거부의사를 분명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메시지

죄송합니다! 사용중인 브라우저 버전이 낮아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후 다시 시도하세요!

최상의 브라우징 경험을 위해 다른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를 추천 드립니다. 몇 가지 주요 브라우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질문 피드백